[과정 설명회] 비즈니스문서작성(비즈라이팅) 컨설턴트 양성과정(3기)
 
 
·강의구분 전문직무,자격증
·개강일 2014-01-23 (7시)
·모집정원 15명 ·수강료 무료
·신청마감 선착순 마감 ·강사진 윤영돈
 

[이색 컨설팅의 세계] 비즈라이팅 컨설턴트

2007년 한 취업포털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업무상 문서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기획안, 제안서, 보고서는 물론 업무상 보내는 e메일 때문에도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직장인이 많았다. 비즈니스를 위한 글쓰기는 계약을 체결할 때나 상사에게 새로운 제안을 할 때 필수적이다. 글을 잘 쓰는 것은 자신을 부각시키는데도 효과적이다. 이러한 비즈니스형 글쓰기는 비즈라이팅이라는 개념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비즈라이팅은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 마칠 때까지 직장인을 따라다닌다. 입사 전 자신을 알리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가 비즈라이팅의 시작이라면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에는 업무상 필요한 기획안이나 보고서 등을 수시로 작성해야 한다. 회사를 퇴직하는 순간에는 사직서를 써야 한다. 비즈라이팅은 직장인에게 있어 피해갈 수 없는 숙명인 셈이다. 글쓰기에 능한 사람일수록 취업문을 뚫기 쉽고 직장생활에서 인정을 받을 수도 있다. 

비즈라이팅컨설턴트는 글쓰기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에게 효과적인 글쓰기 비법을 알려주는 직업이다. 문명의 발달로 e메일이나 메신저로 직장상사 혹은 거래처 직원과 대화를 나눌 때 어눌한 글쓰기 때문에 오해를 산 경험이 있다면 비즈라이팅 컨설팅을 통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다.

비즈라이팅컨설턴트가 되려면 비즈라이팅 교육을 받아야 한다. 사람에 따라 능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실무에 도움이 되는 수준에서 교육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일부는 글쓰기에 재능을 보이면서 전문가가 되기도 한다.

윤코치연구소의 윤영돈 대표는 비즈라이팅 분야의 선두주자로 꼽힌다. 실제로 그는 직장인의 커리어를 높여주는 커리어 코치지만 직장인의 능력 키우기에 필수조건인 비즈라이팅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출처 - 파이낸셜뉴스(http://www.fnnews.com)

     

  
  "최고의 비즈라이팅 전문가에게 배우는 실무 노하우, 컨설턴트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절호의 찬스.

     비즈니스 글쓰기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비즈니스맨들의 필수역량입니다. 

     기획팀, 홍보팀, 영업팀 등 실질적인 핵심 테크닉을 배워서 조직 내에 컨설턴트로 전파할 수 있습니다."


* 일  시 : 2014년 1월 23일(목) 7PM / 1시간30분 진행
* 장  소 : 동아사회교육원 (5호선 마포역 2번 출구)
* 인  원 : 15명 (선착순 마감)
* 참가비 : 무료

※ 참가 특전 : '비즈니스문서작성(비즈라이팅) 컨설턴트 양성' 과정 등록 시 10% 장학혜택을 드립니다.


<설명회 신청방법>  
• 1월 20일(월)까지 홈페이지 또는 전화신청


 
윤영돈
[주요 경력]
- 윤코치연구소장
-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신인상 2007 수상
- 중앙일보 비즈넷타임즈 선정 2004년 자기계발 명강사
- 직장인글쓰기포럼 및 커리어포럼 시삽(2003~현재)
- 비즈폼 부설 연구소 소장 역임
- ㈜유니드파트너스 평생교육원 원장 역임
- 하우라이팅 설립자 및 대표컨설턴트 역임
- 오라클, 선마이크로시스템 등 비즈라이팅 과정 초청강사
- 삼성전자, MBC 등 비즈니스 글쓰기 과정 초청강사
- 넥슨SD, 네오위즈 등 커뮤니케이션 과정 초청강사
- 한국리더십센터 CEP 과정 이수 및 한국코치협회 인증 전문코치(KPC)

<저서>
- ‘창의적 프레젠테이션’(지식나무)
- ‘한번 OK 사인 받는 기획서 제안서 쓰기’(랜덤하우스) 
-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양서원)
- ‘30대, 당신의 로드맵을 그려라’(매일경제신문사)